하임 아즈리엘 바이츠만(히브리어: חיים עזריאל ויצמן‎ן, > 자기소개양식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기소개양식

하임 아즈리엘 바이츠만(히브리어: חיים עזריאל ויצמן‎ן,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05-10 10:14 조회15,911회 댓글0건

본문

바이츠만은 1874년에 현재 벨라루스령으로 되어있는 러시아 제국의 모탈에서 태어났다. 젊은 시절에는 시온주의 운동에 참여하기도 하였다. 1910년에 바이츠만은 맨체스터 대학교에서 설탕으로 인조 고무를 만드는 실험을 시작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아세톤이 만들어지는 광경 목격하고 학계에 발표하였으나, 아무도 이에 주목하지 않았다. 이 무렵, 1914년에 제1차 세계 대전이 터지자, 영국 정부에서는 과학자들을 상대로 군사적 가치가 있을만한 연구논문을 모집하였다. 바이츠만이 제출한 논문도 있었지만, 처음에는 거의 주목을 받지 못하였다. 그러던 어느 날,[언제?] 바이츠만은 당시 영국의 총리로 재임 중이던, 허버트 헨리 애스퀴스로부터 아세톤의 제조법을 개발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ABE 발효를 이용해 옥수수를 사용해 아세톤을 대량 생산하는 데 성공하였다. 이 공로로 영국 정부는 그에게 대영제국 훈장을 수여하기로 하지만 그는 수여를 거부하였고, 대신 자신이 조상의 땅인 팔레스타인에 가서 살게 해 줄것을 요구했다. 그 무렵 유대인들은 조국 없이 전세계에 흩어져 살고 있었기 때문에, 조상의 땅에 나라를 세우기를 원했던 것이다. 하지만 그곳은 전세계 강대국들의 이해관계가 얽혀져 있었고, 영국은 바이츠만에게 우간다로의 이주를 제안했으나, 그는 이렇게 대답했다.

“ 만약 누군가 당신들에게 파리에 가서 나라를 세우라고 제안하면 당신들은 런던을 버릴 것입니까? 예루살렘에는 우리 선조들의 뼈가 묻혀 있습니다. 런던이 원시적이었던 그 옛날부터 예루살렘은 우리의 것이었습니다. 우리에게 그곳을 되돌려 주십시오. ”
이것이 밸푸어 선언이다.

그러나 이 때문에 주변의 아랍계 국가들과 충돌하면서 영국은 다시 이 문제를 연합국에 넘기기로 했다. 이를 짐작한 바이츠만은 수많은 유대인 단체의 대표들과 정치인들을 만났다.

당선과 죽음[편집]
그 뒤, 1948년에 이스라엘이 설립되었고, 이스라엘 공화국의 초대 대통령으로 선출되었다. 하지만 1952년에 재임하던 중에 사망하였고, 레호보트에 묻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44
어제
146
최대
938
전체
128,834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Snbi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